[서울 길동 카페] '사람과 자동차가 모두 충전할 수 있는 곳' 테라로사 길동점(with Hyundai EV Station)
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들/드라이브 코스

[서울 길동 카페] '사람과 자동차가 모두 충전할 수 있는 곳' 테라로사 길동점(with Hyundai EV Station)

by 타인보다 민감한 사람 2021. 9. 27.

1. 테라로사 커피의 매력

 

  기본적으로 나는 스타벅스 커피를 제일 좋아하는데 너무 매일 마시다 보니 가끔 그 달달함에 질릴 때가 있다. 이럴 때 보통 테라로사의 깔끔한 카페라테를 찾는데 테라로사의 문제점은 매장을 주변에서 찾기 어렵다는 것... 그런데 올해 초 길동에 테라로사가 생겼다는 소식을 들었지만 그동안 가보지 못하다가 어제저녁에 드라이브 삼아 다녀왔는데 구독자님들께 충분히 소개할만한 카페라 일하다 말고 포스팅을 시작한다.

 

반응형

 

 

2. 테라로사 길동점 주차정보 등

 

  테라로사 길동점은 SK네트웍스가 20년 동안 운영했던 길동의 한 주유소를 대신해 새롭게 만든 "길동 채움"은 국내 최초의 전기차 전용 충전소로 "사람과 자동차 모두 채워가는 곳"이라는 콘셉트의 복합 문화공간이다.
 

주소 : 서울 강동구 천호대로 1221
영업시간 : 매일 09시 ~ 21시
(Last Order 20:30)

<주차 정보>
건물 뒤로 지하주차장으로 들어가는 입구 있으며
지하 주차장 발렛 서비스 이용
(시간당 4,000원/발렛비 2,000원 별도 지불)
테라로사 고객 1시간 무료

 

길동채움 층별 안내

 

  이 길동 채움의 설계와 자문엔 홍익대학교 민현준 교수와 테라로사 커피 김용덕 대표가 참여했다고 하는데, 역시 테라로사 서종점 등에서도 느낄 수 있는 차가운 소재를 활용하여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특유의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길동 채움 건물 외관


  주요 시설은 1~2층은 전기차 충전소와 테라로사로 구성되며, 친황경 차량 시승센터와 SK 매직 브랜드샵 등의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한번에 다양한 공간들을 체험할 수 있다. 

 

 

<테라로사 서종점 관련 포스팅>

https://taminsa.tistory.com/12

 

양평, 가평 드라이브 코스 : 박승광칼국수 & 테라로사 & 가평벚꽃길

타인보다 민감한 사람은 기질적으로 다른 사람들에 비해 예민하며 그렇기 때문에 사회생활(학교, 회사 등)에서 남들보다 쌓이는 스트레스가 훨씬 많다. 그래서 주말마다 의무적으로 근교 드라

taminsa.tistory.com

 

 

 

3. 테라로사 길동점 1F

 

테라로사 길동점 1층

  주차를 한 후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올라오면 바로 테라로사 입구가 등장하며, 오른편 외부에는 전기차 충전기 8기가 설치되어 있다. 특히 이곳에 설치된 충전기는 현대자동차가 개발한 전기차 초급속 충전설비 '하이 차저(Hi-Charger)'로만 8기가 설치되어 국내 최대 규모의 초급속 충전 인프라를 갖춘 곳이라고 한다. 

 

길동 현대 EV Station 

 

  나는 이 전기차가 흥행하는 시대에 디젤 경운기를 타고 와서 큰 의미가 없었지만 전기차를 타고 계신 분들은 드라이브도 할 겸 방문해서 충전도 하고, 커피도 한잔 하면 꽤나 괜찮은 코스가 될듯하다.  (하이 차저로 충전 시 18분 이내에 10%~80%까지 충전 가능)

 

테라로사 1층 카운터

 

  설레는 마음으로 다시 테라로사로 들어서니 깔끔하게 정돈된 갤러리 같은 내부가 눈길을 확 잡는다.

 

길동 테라로사 1층

 

  테라로사는 이곳을 전기차 충전 및 다양한 이유로 찾는 고객들에게 휴식을 제공하기 위한 장소로, 서울 내에서 일곱 번째 테라로사 매장이라고 한다. "나의 아름다움"이라는 주제로 공간을 재해석하여 기하하적인 추상과 리얼한 색채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 특히 아주 넓진 않지만 높은 층고가 주는 탁 트인 느낌이 매우 좋았다. 

 

길동 테라로사 2층으로 향하는 길

 

  원래 커피만 간단하게 테이크 아웃할 목적으로 왔다가 놀라운 구경거리에 정신없이 셔터를 누르다 보니 어느새 20분가량이 지나 주차비의 압박을 느끼며 내 최애 메뉴 '아이스 카페라떼'를 주문한 후 2층으로 향했다. 2층으로 향하는 길 역시 예사롭지 않았으며 특히 1.5층에서 바라보는 매장 전체의 모습이 카페라기보다는 잘 꾸며진 미술 전시회 같은 느낌을 준다. 

 

길동 테라로사 1.5층 전경

 

 

4. 테라로사 길동점 2F

 

  전기차 충전 공간 때문에 다소 협소했던 1층과는 달리 2층은 훨씬 넓은 공간을 카페로 활용하고 있으며, 특히 1.5층에서 보이는 마치 공중부양을 하고 있는 것 같은 장소가 아주 인상적이었다.

 

바닥 타일 하나까지 매우 정성 스럽다
명당 자리에 앉으신 분의 발이 보인다

 

  길동 채움이라는 공간이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에너지를 충전하며 새로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을 지향하는 만큼 범상치 않은 인테리어와 공간 활용의 노력이 2층에 가득 담겨져 있다. 바닥부터 천장 그리고 구석구석 허투루 만들어진 곳이 없었으며, 자칫 난해할 수도 있는 구조물들을 멋스럽게 잘 배치해두어 아늑한 느낌마저 주는 그런 공간이었다. 

 

길동 테라로사 2층 

  1층보다는 2층이 조금 더 아늑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어서인지 훨씬 많은 손님들이 자리 잡고 있었으며, 일요일 저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빈자리를 거의 찾아볼 수 없을 정도였다.

 

2층 좌석에서 보이는 충전기

 

  특히 2층 창가 쪽 좌석에서는 하이 차저의 모습도 볼 수 있는데 바로 옆에 보이는 푸르른 조명을 내뿜고 있는 충전기를 보고 있으면 마치 미래 세계에 와있는 착각까지 살짝 들 정도였다.

 


  그 밖에도 3층엔 SK 매직 브랜드샵인 "It's Magic"에서는 SK 매직의 정수기, 공기청정기, 안마의자 등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이용해볼 수 있으며, 프라이빗 다이닝이 가능한 공유 주방도 갖춰져 있다. 4층은 SK네트웍스 구성원들을 위한 거점 오피스인 '채움 라운지(CHEOOM LOUNGE)'로 원격 오피스와 강연, 세미나 등을 위한 공간이라고 한다. 

  이처럼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에서 지친 여러분들의 마음을 충전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