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에 지친 나를 각성하게 만든 영양제 - 아르기닌 (내돈내산)
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건강 정보

일에 지친 나를 각성하게 만든 영양제 - 아르기닌 (내돈내산)

by 타인보다 민감한 사람 2021. 9. 6.

1. 아르기닌이란?

 

  아르기닌 또는 L-아르기닌으로 불리는 비필수(조건부) 아미노산으로 상당량이 신체 내에서 만들어지며, 근육을 만드는 목적의 보충제로 많이 사용되는 성분이다. 특히 혈관을 확장하는 작용이 있어 근육 운동을 하기 전에 복용하면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운동의 효과를 높여주고, 더 높은 강도의 운동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미 위 소개글을 읽어보면 알 수 있겠지만 그만큼 고강도 운동뿐만 아니라 지친 일상생활 속에서 활력을 챙기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판단되어 '속는 셈 치고 한 번 먹어나 보자'하고 주문을 했다가 그 효과가 꽤 좋은 것 같아 여러분들께 소개해볼까 한다. 

 

내가 요즘 먹고 있는 아르기닌 제품

 

 

2. 아르기닌의 효능

 

 

일단 다짜고짜 먹으란다고 먹을 수는 없으니 아르기닌의 효능을 정리해보겠다.

 

1) 근육 생성 및 지방 감소 

  무산소 운동(근력 운동)을 하기 전에 복용하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운동의 효과를 높여주며, 근육 생성에도 도움을 준다.

 

2) 노화 방지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주어 피부에 탄력이 생기게 하고, 항상화 작용으로 노화 방지와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된다. 

 

3) 질환 예방 및 상처 치유

  항동맥경화성 작용이 있어 심뇌혈관 질환과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주며, 면역 조절 기능으로 알러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상처 치유에 필요한 물질을 합성하는 데 필요하기도 하다.

 

4) 발기 부전 및 불임에 효과

  혈관을 확장시키는 기능이 있으므로 성기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비아그라처럼 즉각적인 효과는 없지만 비아그라에 비해 부작용은 거의 없다. 

 

반응형

 

3. 아르기닌 복용방법

 

  아르기닌을 구매하기 위해 인터넷에 쳐보면 엄청난 제품들이 등장하는데 홍삼스틱처럼 포로 된 것부터 알약 및 분말 형태의 것까지 다양항 제형의 제품들이 있다. 나같은 경우는 처음에는 가장 광고 상단에 있는 포로 되어있는 제품을 먹었었는데 아르기닌 특유의 맛이 너무 강하여 다 먹기까지 조금 고생을 했다. 

 

파우더 형태의 아르기닌 제품


  그 이후 포로 된 다른 제품에 도전을 했다가 그것도 영 편하게 먹는 것이 쉽지 않아 현재의 파우더 형태로 되어 물에 타먹는 제품을 구매하였는데, 에이드 맛이 나는 것이 꽤 괜찮아서 드디어 이 제품에 정착을 한 상황이다.

  그리고 검색을 해보니 파우더 형태로 된 것을 물이나 이온음료에 타서 먹는 것이 흡수에 더 효과적이라고 해서 앞으로도 계속 나는 이 제품을 섭취할 것 같다. 

 

얼음과 같이 마시면 꽤 맛있음

 

 

4. 아르기닌 실제 섭취 후기

 

  사실 그 동안의 나는 30대에 접어들면서 종합비타민, 비타민B, 홍삼 등 다양한 건강을 위한 제품들을 섭취해봤지만 "오... 효과 있는데?"라고 느꼈던 제품들은 거의 없었다. 하지만 안 먹는 것 보다야 당연히 좋겠지라는 마음으로 꾸준히 먹어오고 있었는데 거의 처음으로 무언가를 먹었을 때 몸이 정말 반응을 보이는 제품을 경험하게 돼서 꽤나 신기했다. 

  판매 사이트에서 이 제품이 추천하는 대상군으로 

   - 아침마다 일어나기 힘드신 분

   - 고강도 운동을 위한 활력업이 필요하신 분

   - 활기찬 하루를 보내고 싶으신 분

   - 고함량 아르기닌을 경험하고 싶으신 분

 

  위와 같은 사람들을 규정하고 있는데 나는 "고강도 운동" 외에 모든 부분에 해당이 되는 상황이었고, 실제로 그 효과를 요즘 느끼고 있다. 올해 초까지만 하더라도 오후 3~4시까지는 어느 정도 그래도 버티다가 야근 모드로 들어가면 눈도 피로하고 정신을 못 차렸었는데 최근 1~2개월 정도는 꽤나 팔팔한 상태로 8~9시까지는 버티는 날이 꽤 있었다. 

 

이러니 효과가 있는 것인가.....

 

 

 

5. 아르기닌 섭취 부작용

 

  아르기닌이 효과가 꽤나 좋은 제품인 만큼 맛에 대한 호불호와 부작용도 사람에 따라 크게 다가오는 경우가 있는데, 나 역시 초반에 섭취 시 설사를 간혹 하는 경우가 있었으나 오전에 항상 마시던 벤티 사이즈 커피를 아르기닌으로 대체한 다음부터는 별다른 부작용 없이 몸이 잘 반응을 해주고 있는 상황이다.

 

아르기닌 원재료 정보


 
  하지만 이런 제품에 몸이 민감하게 반응하실 분들도 있으므로 현재까지 알려진 아르기닌의 부작용을 적어보면 과잉 섭취 시 위장이 약한 사람은 '복부 팽만, 설사, 메스꺼움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알레르기나 기관지염, 천식, 헤르페스 바이러스 등이 있는 분들은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도 있어 주의하여 섭취해야 한다. 

  모든 건강기능식품들이 그렇듯이 장점이 있는 만큼 그에 따른 부작용도 있을 수 있으므로 면밀히 자기 몸을 판단한 후 선택하길 바라며, 모두 활력 넘치는 하루하루를 보내시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