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에 꼭 가보면 좋을 여름 여행/꽃구경 명소 BEST 5 (동해/영동/평창/공주/보성) Feat. 수국명소 끝판왕 윤제림 6월 1일 개화현황
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들/국내 여행 코스 추천

6월에 꼭 가보면 좋을 여름 여행/꽃구경 명소 BEST 5 (동해/영동/평창/공주/보성) Feat. 수국명소 끝판왕 윤제림 6월 1일 개화현황

by 타인보다 민감한 사람 2024. 6. 5.

 

  인터넷에서 국내 6월 여행지, 여름 여행지 등을 검색해 보면 항상 너무 핫한 곳들만 나오거나 수도권 위주로만 검색이 되어 여행 코스를 짜는 것이 상당히 제한적인 경우가 많다. 그래서 오늘은 핫한 곳 일부와 남들이 잘 모르는 곳 여러 곳을 한데 모아 전국 6월 여름 여행지를 추천드려볼까 한다.

 

 

1. 동해 무릉별유천지 - 라벤더축제

 

 

위치 : 강원 동해시 이기로 97 무릉별유천지 제2주차장
영업시간 : 매일 09:30 ~ 17:30 (매주 월요일 휴무)
입장료 
 - 성인 6,000원 / 어린이&청소년 3,000원
 - 유아 2,000원
 - 루지, 집라인 등 15,000원 ~ 30,000원

 

동해여행지
무릉별유천지 (출처 : 연합뉴스)

 

  일단 첫 번째는 알만한 사람들은 이미 다 아는 유명 여행지로 시작을 해볼까 하는데 바로 동해의 무릉별유천지이다. 이곳은 1968년부터 쌍용 C&E가 석회석을 캐던 곳을 지난 40년간 채광 작업을 마치고 시가 창조적 복구를 통해 이색 관광명소로 탈바꿈시킨 곳으로 신비한 자연 속에서 스카이글라이더, 알파인코스터, 오프로드 루지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까지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명소이다. 

 

무릉별유천지-체험시설
무릉별유천지 스카이글라이더

 

무릉별유천지-라벤더축제
무릉별유천지 라벤더축제

 

  특히 6월 여행 명소답게 이번 달 8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행사에는 라벤더 음악회, 라벤더 클래스, 해별이와 무별이 찾기, 라벤더 퍼플리마켓, 피크닉 존, 러브 인 라벤더 존, 푸드(food) 존 등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와 먹거리, 볼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니 지난해 기간이 너무 짧아 아쉬웠던 분들에게는 엄청난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24 무릉별유천지 라벤더 축제>

http://dhfesta.or.kr/dhlf/

 

무릉별유천지 라벤더 축제

축제소개, 축제안내, 프로그램, 커뮤니티

dhfesta.or.kr

 

 

 

2. 영동 노근리 평화공원 - 장미/금계국

 

 

위치 : 충북 영동군 황간면 목화실길 7
입장료 및 주차 : 무료

 

  앞서 무릉별유천지가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었다면 이번에는 정말 아는 사람들만 아는 장미와 금계국 명소인 노근리 평화공원을 소개드려볼까 한다. 이곳은 1950년 한국전쟁 당시 민간인 피해 사건이 있었던 노근리 쌍굴다리와 노근리 사건을 추모하고 인권과 평화를 기념하기 위해 조성된 곳으로 어찌 보면 사실 꽃구경과는 전혀 거리가 먼 곳이다. 

 

충북-가볼만한곳충북-꽃축제
노근리 평화공원의 다채로운 꽃들

 

  하지만 그 아팠던 기억을 위로하기 위해서인지 이곳에는 웬만한 유명한 정원 못지않게 봄이 되면 화려한 꽃들이 피어나고 있으며, 그에 반해 남들이 다 아는 명소는 아닌 만큼 조용하게 장미와 금계국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다. 또한 단순히 꽃구경 외에도 노근리 평화공원에서는 노근리 평화기념관과 교육관, 위령탑, 조각 공원, 50년대 생활관, 방문자 센터, 평화의 쉼터, 야외전시장 및 야외공원 시설을 이용하며 1~2시간가량 시간을 보내기 충분하니 조용한 힐링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린다.

 

영동-가볼만한곳
아픈 기억이 그대로 남아있는 쌍굴다리

 

반응형

 

 

3. 평창 육백(600) 마지기 - 샤스타데이지

 

 

위치 :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미탄면 청옥산길 583-76
입장료 및 주차 : 무료
문의 및 안내 : 평창군 종합관광안내소 033-330-2771

 

평창-여행지추천
평창 육백마지기 (출처 : 한국관광공사)

 

  자세히는 몰라도 이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평창의 육백마지기는 강원도 평창군 남쪽에 자리한 청옥산의 정상을 가리키는 말로 해발 1,256m의 고지대는 축구장 6개를 합친 크기의 넓은 평원이다. 육백마지기라는 이름 역시 ‘볍씨 육백 말을 뿌릴 수 있을 정도로 넓은 평원’을 뜻한다.

 

평창-가볼만한곳
평창 육백마지기 (출처 : 한국관광공사)

 

  예전에는 쉽게 오를 수 없는 곳이었으나 오늘날의 육백마지기는 자동차로 쉽게 오를 수 있는 산 정상이자 자연 친화적 관광명소로 떠올랐으며, 산 정상에는 탁 트인 하늘 아래 20여 기의 대형 풍력발전기가 돌아가 그림 같은 풍경을 연출한다. 특히 봄에는 야생화 생태단지의 새하얀 샤스타데이지가 초지를 뒤덮어 더욱 아름다우니 샤스타데이지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방문해보셔야 할 곳이다.

 

샤스타데이지명소평창-육백마지기
육백마지기의 샤스타데이지 (출처 : 강원도민일보)

 

 

4. 공주 유구 색동수국정원 꽃축제

 

 

위치 : 충청남도 공주시 유구읍 창말길 44
입장료 및 주차 : 무료
문의 및 안내 : 1899-0088
축제기간 : 2024년 6월 14일 ~ 16일

 

공주-가볼만한곳
공주 유구 색동수국정원

 

  공주시 유구읍의 색동수국정원은 유구천 1km 구간에 수국 약 22종, 16,000본을 심은 중부권 최대 수국 정원으로 에나멜수국, 목수국 등 다양한 수국을 만나볼 수 있으며 포토존 곳곳에서 인생샷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능수벚나무, 작약, 수선화 등 계절 꽃이 4계절 내내 피어 있어 수국과 함께 관람이 가능하며, 수국은 꽃이 진 상태로도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식물이므로 6월 동안은 언제든 방문해도 아름다운 수국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유구-색동수국정원꽃축제
2024 유구 색동수국정원꽃축제

 

  특히 중부권 최대 수국 명소답게 올해 6월 14일부터 16일 3일간 유구花원 일상의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유구 색동수국정원 꽃축제가 개최되며, 동 기간 동안 수국정원 내에 조성된 다양한 포토존 및 버스킹 공연, 가요제, 토크콘서트 등 프로그램운영을 통해 행사장에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한여름의 정취 및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니 주말에 한 번 시간을 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하다.

 

수국축제
야경도 참 아름다운 수국정원

 

728x90

 

 

5. 보성 윤제림 - 수국명소 끝판왕

 

 

위치 : 전라남도 보성군 겸백면 주월산길 222
주차 : 무료 (제3주차장까지 있음!!!)
입장시간
 - 하절기(3월~10월) : 08시 ~ 18시
 - 동절기(11월~2월) : 09시 ~ 17시
입장료
 - 성인 6,000원 / 청소년(초, 중, 고) 5,000원
 - 어린이(3~7세) 4,000원

 

보성-윤제림
윤제림 성림정원

 

  보통 전국의 수국 명소라고 하면 경기도 광주 퇴촌면의 율봄식물원을 비롯해서 가평의 아침고요수목원, 포천의 평강랜드 식물원, 충북 곤지암의 화담 숲, 거제도의 수국 명소인 저구항 수국동산 등을 떠올리게 되는데 이번에 소개해드릴 수국 명소는 바로 전라남도 보성의 윤제림이다.

 

전라남도-가볼만한곳
어마무시한 규모의 수국동산 (출처 : 여수넷통뉴스)

 

  윤제림은 한평생을 나무에 바친 윤제 정상환 선생에 이어 그의 아들이 대를 잇고 있으며, 전남 보성군 겸백면 수남리 주월산 일대의 숲은 337ha에 달하고 1970년대에 조성된 편백나무 숲은 40여 년에 이르는데 하늘 높이 쭉쭉 뻗은 올곧은 편백나무 숲 아래 수국수국 모여 형형색색의 빛깔로 자신의 자태를 뽐내는 키 작은 수국꽃을 바라보고 있으면 전혀 다른 세상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마저 든다.

 

보성-가볼만한곳-성림정원
윤제림 성림정원

 

  윤제림은 사실 오토캠핑장을 비롯하여 둘레길, 전망대, 펜션에 이르기까지 사실 휴양을 위한 모든 것이 마련된 곳이지만 당일치기로 꽃구경을 다녀오실 분들은 '성림정원'만 다녀오시면 되는데, 치유정원 성림정원(聖林庭園)은 윤제림을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즐거움과 신체·정신적 치유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곳으로 ‘성스러운 숲정원’이라는 이름 그대로의 의미를 살리고자 오랜 세월 동안 정성 들여 가꾼 숲 속 정원이며, 푸르른 편백 숲과 형형색색 4만여 수국의 아름다운 정원은 마치 동화의 나라에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6월축제
윤제림 6월 1일 기준 개화현황
6월꽃축제
윤제림 6월 1일 기준 개화현황

 

  현재 6월 1일 기준 수국의 개화상황은 위 사진과 같으며, 슬슬 올라오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 만개한 상태는 아니다. 따라서 윤제림의 그림 같은 수국동산을 제대로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6월 중순 이후에 윤제림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개화상황을 확인한 후 방문하실 것을 추천드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