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볼만한 곳들/드라이브 코스

겨울에 아름다운 동해안 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 best 5

타인보다 민감한 사람 2024. 11. 20. 19:13

 

  겨울의 동해안은 여름 못지않게 특별한 매력을 선사합니다. 이에 오늘은 차가운 바닷바람과 함께 눈부신 겨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5곳의 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합니다.

 

동해안-드라이브코스
겨울에 더욱 아름다운 동해 바다

 

1. 강릉 헌화로

 

강릉의 헌화로는 금진해변에서 정동진항까지 이어지는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이 도로는 한국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도로로 알려져 있어, 겨울철 파도가 거세게 치는 날에는 바닷물이 도로까지 밀려올 정도입니다.

 

추천 포인트:

- 탁 트인 동해 바다 전망

- 웅장한 해안 절벽과 바다의 조화

- 겨울 일출 감상 최적지

 

겨울 아침, 이곳에서 차 한 잔과 함께 일출을 감상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차가운 공기 속에서 떠오르는 태양은 그 어느 때보다 감동적일 것입니다.  

 

반응형

 

2.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은 과거 군 경계근무의 해양 순찰 길이었던 곳으로, 현재는 일반인에게 공개되어 있습니다. 2.86km의 바닷길을 따라 걸으며 겨울 바다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볼거리:

- 절벽과 바다가 만나는 절경

- 겨울 파도의 웅장한 모습

- 눈 쌓인 해안 절벽의 아름다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 길을 걷다 보면 자연의 웅장함에 매료되어 추위도 잊게 될 것입니다.

 

 

 

3. 속초 해안도로

 

속초의 해안도로는 등대해수욕장부터 대포항까지 이어집니다. 겨울에는 한적한 해변과 함께 설악산의 눈 덮인 모습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주요 경유지:

- 속초 등대 전망대

- 속초항

- 외옹치항

 

이 코스를 따라 드라이브하며 중간중간 정차해 겨울 바다의 풍경을 카메라에 담아보세요. 특히 외옹치항에서 바라보는 겨울 일출은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4. 동해 망상해수욕장~추암해수욕장 코스

 

동해시의 망상해수욕장에서 시작해 추암해수욕장까지 이어지는 이 코스는 겨울 바다의 다양한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주요 경유지:

- 어달해수욕장

- 묵호항

- 묵호등대

- 논골담길

- 촛대바위

 

특히 논골담길의 겨울 풍경은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습니다. 눈 쌓인 계단과 바다가 어우러진 모습은 겨울 여행의 백미라고 할 수 있죠.

 

 

 

 

5. 삼척 새천년 해안도로

 

삼척의 새천년 해안도로는 삼척해수욕장에서 삼척항까지 이어지는 4.8km의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겨울에는 특히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특징:

- 기암괴석과 우거진 송림

- 바다와 어우러진 멋진 경관

- 중간중간 마련된 쉼터

 

이 도로를 따라 드라이브하다 보면, 눈 덮인 송림과 푸른 바다의 대비가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겨울 풍경에 매료될 것입니다. 중간에 있는 쉼터에 잠시 차를 세우고 따뜻한 커피와 함께 겨울 바다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반응형